본문 바로가기

iSharing 언론기사/2015

[언론] ACROFAN - 우리가족 지키는 어벤져스 어플 '아이쉐어링'을 기억하라

우리가족 지키는 어벤져스 어플 '아이쉐어링'


현대인이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이 일상을 지키는 특급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안전'을 키워드로 어플리케이션(이하어플)을 검색하면 정부나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마트폰의 어플을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면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우리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다. 특히, 쇼핑이나 금융거래가 많은 성인의 보안사고 방지를 비롯해,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 노인들이 응급상황에서 손쉽게 도움 요청 할 수 있는 어플 등 가족들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어플이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구를 지키는 어벤저스처럼 우리가족 안전을 책임지는 스마트대디라면 잊지 말고 기억해야 할 어플을 추천한다.
- 늦은 시간 귀가하는 대학생 딸, 현재 위치 확인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아이쉐어링'
학교에 가거나 친구를 만나러 외출한 가족이 갑자기 연락이 닿지 않거나 귀가시간이 늦어지는 경우 걱정스런 마음이 앞선다. 이런 상황에서는 스마트폰 GPS를 기반으로 한 위치확인 서비스를 활요하면 이동경로나 현재 머무르는 곳을 하눈에 파악할 수 있어 한결 안심이 될 수 있다. 
'아이쉐어링' 어플은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스마트폰을 위아래로3회 흔들면 같은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자신의 현재 위치를 전송해준다. 해당 지도를 클릭하면 상세한 주소와 위도, 경도 등까지 자동으로 표시돼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사용이 가능해 해외 출장이나 배낭여행, 유학 중인 가족의 안전을 확인하는데도 요긴하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