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haring 사용법/ iSharing 사용법(국문)

[사용법] 안드로이드 위치오류해결

아이쉐어링을 사용하다보면, 내위치와 다르게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보통 새로운 위치가 업데이트 될 때까지 ‘주변 인터넷 환경’이나 ‘GPS상태’에 따라 길게는 10~30분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래도, 내위치 혹은 친구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때 서로의 스마트폰에서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세요.

1. 핸드폰 설정에서 위치서비스가 활성화 되있는지 확인하기

  • 환경설정 > 위치 서비스 > ‘GPS위성’ 과 ‘ 무선 네트워크 사용’ (또는 구글 위치서비스 사용)

해당 스크린샷과 같이 모든 옵션이 켜져있어야합니다.

 

 

2. 인터넷 연결확인

아이쉐어링이 위치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항상 연결되있어야 합니다.

 3G/LTE 데이타를 다 사용하였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어있으면 위치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3. Wi-Fi 활성화하기


Wi-Fi를 사용하도록 하면 더 정확한 위치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GPS신호를 탐색하지 못하는 곳(실내/지하 등)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현재의 위치를 측정합니다.

그래서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활성화 시켜놓아야 보다 정확한 위치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WiFi 켜짐

4. 아이쉐어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후 자동 진단 기능으로 점검해보기


아이쉐어링에는 핸드폰의 설정을 자동진단하는 기능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분석합니다. 

  • 아이쉐어링 > 메뉴버튼 > 진단 

5. 핸드폰 재시작(리부팅)


안드포이드폰의 위치서비스의 문제로 현재 위치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핸드폰을 재시작 하면 해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