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은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지갑 결제를 이용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앱 내에서 발생하는 결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정리했습니다.
구글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신용카드/직불카드 와 SKT/KT/LGT 3사의 통신사 요금결제방식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요금결제 방식은 매월 과금되는 통신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는 방식으로 핸드폰 소액결제와는 다릅니다. 즉, 통신사에서 소액결제를 막아 놓으셨더라도 이 요금결제 방식은 동작합니다.
기본 오류 해결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폰에 구글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설정->계정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등록된 Google 계정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등록된 Google 계정이 없다면 계정 추가를 눌러서 구글계정을 추가해 주세요. 추가할때 신용카드를 묻는 화면이 나오면 추가해주시면 바로 결제준비 완료!
나침반을 다 사용했거나 오른쪽 하단의 스토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결제가 진행됩니다.
계속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결제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2번째 통신사 결제의 경우는 사용하시는 폰의 통신사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카드/직불카드 추가를 누르시면 바로 결제 수단을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통신사 결제를 사용하시면 바로 통신사 서버에 확인을 하게 됩니다. 통신사서버 연결시에는 WiFi 가 연결되어 있다면 오류가 날수 있으니, WiFi 를 꼭 끄고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할수 있습니다. 등록된 결제수단이 없을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직불카드를 입력합니다.
결제수단 변경 한번 선택하면 이전 선택한 내용을 따라가게 되며 이걸 변경하시려면 코인구매 클릭시 나오는 아래 창에서 오른쪽상단 달러표시의 화살표를 눌러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구글 지갑 ( http://wallet.google.com ) 에 로그인 해서 결제정보를 확인합니다.
구글플레이는 신용카드 또는 통신사 요금결제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는 해외승인이 가능한 카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카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651410?hl=ko&ref_topic=2803018
그외의 문제
일반적인 결제문제는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에 센터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 080-234-0051
이메일 : gpk-usersupport@google.com
운영시간 : 9:00 ~ 18:00 (주말포함)
감사합니다.
' iSharing 사용법 > iSharing 사용법(국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법] 안드로이드 위치오류해결 (0) | 2016.01.12 |
---|---|
[사용법] 아이폰 위치오류 해결 (0) | 2016.01.12 |
[사용법] 아이쉐어링 결제확인 및 취소방법 (0) | 2016.01.12 |
[사용법] 아이쉐어링 위치 오류 - ‘위치가 이상해요’ 해결방법 (0) | 2016.01.12 |
[사용법] 아이쉐어링 사용법 (0) | 201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