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haring 사용법/ iSharing 사용법(국문)

[사용법] 구글 결제 오류 및 도움말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은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지갑 결제를 이용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앱 내에서 발생하는 결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정리했습니다.


구글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신용카드/직불카드 와 SKT/KT/LGT 3사의 통신사 요금결제방식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요금결제 방식은 매월 과금되는 통신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는 방식으로 핸드폰 소액결제와는 다릅니다.  즉, 통신사에서 소액결제를 막아 놓으셨더라도 이 요금결제 방식은 동작합니다. 



기본 오류 해결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폰에 구글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안드로이드 환경설정->계정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등록된 Google 계정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등록된 Google 계정이 없다면 계정 추가를 눌러서 구글계정을 추가해 주세요.


추가할때 신용카드를 묻는 화면이 나오면 추가해주시면 바로 결제준비 완료!


 

 

나침반을 다 사용했거나 오른쪽 하단의 스토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결제가 진행됩니다.

 

 

계속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결제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2번째 통신사 결제의 경우는 사용하시는 폰의 통신사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카드/직불카드 추가를 누르시면 바로 결제 수단을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통신사 결제를 사용하시면 바로 통신사 서버에 확인을 하게 됩니다.

통신사서버 연결시에는 WiFi 가 연결되어 있다면 오류가 날수 있으니, WiFi 를 꼭 끄고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에러가 발생할 경우에는 구글 지갑 ( http://wallet.google.com ) 에 로그인 해서 결제정보를 확인합니다.

자신의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할수 있습니다.

등록된 결제수단이 없을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직불카드를 입력합니다.

 

 

결제수단 변경

구글플레이는 신용카드 또는 통신사 요금결제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이전 선택한 내용을 따라가게 되며 이걸 변경하시려면 코인구매 클릭시 나오는 아래 창에서 오른쪽상단 달러표시의 화살표를 눌러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용가능 카드

구글플레이스토어는 해외승인이 가능한 카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카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651410?hl=ko&ref_topic=2803018

그외의 문제

일반적인 결제문제는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에 센터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 080-234-0051 
이메일 : gpk-usersupport@google.com
운영시간 : 9:00 ~ 18:00 (주말포함)

감사합니다.